행복한 일 희망찬 미래대구광역자활센터

보도자료

HOME  홍보 보도자료

제로웨이스트 카페 그린그루브 경북대점, 8일 개장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21-07-28 09:45:49
  • 조회수141
idg202107070051.jpg
전국 최초로 쓰레기 배출을 ‘0(제로)’에 가깝게 최소화해 모든 제품이 재사용될 수 있도록 하는
제로웨이스트 카페 ‘그린그루브 경북대점’ 자활기업 매장이 8일 개장한다.

그린그루브 경북대점은 친환경 인증(레인 포레스트) 원두와 생분해 가능한 음료 용기를 사용하는 등
제로웨이스트 지향 카페다. 자활사업에서는 전국 최초로 제로웨이스트를 접목한 매장이다.

그린그루브는 지난해 지역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모여 개발한 대구형 소셜 프랜차이즈 카페의 공동 브랜드다.

특히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해 제로웨이스트를 지향하며 윤리적이고 건강한 갑질 없는 프랜차이즈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그린그루브 경북대점에서는 천연소재로 만든 대나무칫솔, 천연수세미, 샴푸바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판매한다.


또 소비자가 가져온 리필 용기에 세제나 샴푸를 소분해서 판매하는 리필스테이션도 함께 운영한다.

텀블러를 가져오면 음료를 할인해주는 등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대구광역자활센터는 대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협업을 통해 대형 프렌차이즈 중심의 커피시장에서
대구형 소셜 프랜차이즈로 저소득층이 자립·자활의 터전을 마련할 수 있도록 올해 3개 매장을 더 개장할 계획이다.

대구시 박재홍 복지국장은 “다양한 자활사업을 계속 개발해 대구만의 특색을 가진
자활사업으로 저소득층의 자립·자활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출처]
http://www.idaegu.com/newsView/idg202107070049
Top